일산대치에스 소식

대한민국 수험생들의 건강한 승리! 일산대치에스학원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서울대 치과대학 합격, S수리논술 강의 후기 최연휘(13년)

관리자2014.11.27

서울대 치과대학 합격, S수리논술 강의 후기
최연휘 (용인외고)

고3 수험생이 되고, 본격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면서 한 가지 저를 불안하게 했던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수리논술이었습니다. 수능과 내신까지는 학교 수업과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스스로 공부하고, 부족한 과목은 학원을 다니면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리논술만큼은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았고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물론 대학입시에서 수리논술이 수능이나 내신만큼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상위권 대학의 경우 수시나 정시에서 모두 수리논술을 구술시험을 통해서든, 논술시험을 통해서든 평가에 반영했기 때문에 공부를 소홀히 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렇게 수리논술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고민을 하던 중에 같은 학교 친구의 소개로 문기영 선생님의 수리논술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수능 공부하기도 벅찬데 시간을 내서 수업을 들어야 하나 생각이 들어 망설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 번 수업을 듣고 나자 그런 생각은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정말 최고였기 때문입니다. 수업 중에는 수리논술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쉽게 문제 풀이에 흐름을 탈 수 있도록 문제 하나하나 정성들여 설명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더욱 마음에 들었던 점은 선생님께서 직접 공들여 창작하신 문제들로 수업을 했던 점입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셨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도 문제를 어떻게 풀어내야하는지 잘 아셨고, 그런 점 때문인지 수리논술을 통해서 수학의 본질까지 파고들 수 있었고 수학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수업 후에는 다른 공부에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적당량의 과제를 매시간 내주셔서 수준 높은 창작문제를 직접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과제에 대한 풀이를 제출하면 직접 풀이 옆에 첨삭도 해주셔서 제 풀이에 어떤 문제점이 있고 더 좋은 해결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이런 꼼꼼한 수업 방식 덕분에 수리논술에 대한 불안감을 상당 수준 극복할 수 있었고 좋은 대입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수리논술을 계륵처럼 생각하고 있을 앞으로의 수험생 여러분들께 선생님의 수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일산 대치에스학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226 백마학원가 선덕빌딩 2층 대표번호 : 031-904-4545

    COPYRIGHT(C) 2014 DAECHI S EDU.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트위터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