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대치에스 소식

대한민국 수험생들의 건강한 승리! 일산대치에스학원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서울대 의예과 합격, S수리논술 수업 후기 이지한(13년)

관리자2014.11.27

서울대 의예과 합격, S수리논술 수업 후기
이지한 (인천 세일고등학교)

안녕하세요. 전 인천 세일고등학교 출신 이지한입니다. 문기영선생님 수업은 작년 겨울방학부터 약 1년간 들었습니다. 논술 수업과 수능 수업을 모두 들었기 때문에 매주 2번씩 인천에서 서울까지 버스, 지하철을 통해 왕복했습니다. 이동하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고 체력적으로도 많은 소모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수업을 들으러 학원을 왔던 것은 창작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수능, 모의고사 등의 기출문제를 거의 다 풀었었기 때문에 시중에서는 더 이상 풀 만한 문제를 찾지 못했습니다. 시중의 문제들은 수능 코드를 벗어나 있거나 풀이과정의 필연성이 보이지 않은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문기영선생님의 창작문제는 지금까지의 기출문제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수능과 유사한 문제들이 대다수였고 신 유형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을 많이 접할 수 있어 제가 원하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매번 새로운 문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고 그 문제들로 인해 수학에 대한 큰 자신감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수리논술에 대해 얘기하자면 수리논술수업만큼은 단연 으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다니기 전에 다른 곳에서 논술 수업을 들었었는데 대학수학 이론을 가르쳐주고 그것을 문제에 적용하여 푸는 식이었습니다. 그래서 이해가 잘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문기영선생님의 논술 수업을 들으면 각 해당 파트에 따라서 여러 단계로 나누어 문제를 만드십니다. 처음엔 문제가 쉽지만 단계를 점점 거치면서 전 단계의 문제에 쓰인 이론을 모두 적용하여야 풀리는 문제가 됩니다. 처음부터 이런 문제를 풀면 당연히 풀리지 않지만 차근차근 밟아나가니까 풀리게 되는 것이고 그 안의 모든 이론은 제 것으로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수능 때 수학 점수가 생각했던 것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의대는 수시에서도 수능 성적이 좋아야하기 때문에 의대에 갈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미 수능은 끝났고 나머지 논술과 면접이 남았기에 거기에 최선을 다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파이널 논술수업도 꾸준히 듣고 면접 준비도 더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서울대학교 의예과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가능성이 없어 보이더라도 조금의 가능성이 보이면 최선을 다해서 승리를 거머쥐는 자가 진정한 승자라는 것을 저는 몸소 느꼈습니다. 문기영선생님 감사합니다.

  • 일산 대치에스학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226 백마학원가 선덕빌딩 2층 대표번호 : 031-904-4545

    COPYRIGHT(C) 2014 DAECHI S EDU.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트위터관리자